누구나 한번쯤 그림일기를 그려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림일기는 글로써 신의 생각을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어린아이들이 그림과 간단한 글을 적어 만드는 일기다. 그림일기를 살펴보면 그 속에는 단지 글에 해당하는 사건만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사건에 대한 아이에 시각에 따라 사물이 왜곡
Ⅰ. 들어가며.
중국건축문화는 고대부터 수천 년 동안 자연환경과 인문사회적 조건에 영향을 받았으며, 각 시대마다 외래문화의 영향을 수용하여 변화와 발전을 하여 왔다. 그러나 그 변화는 건축의 세부적인 부분에만 국한되었으며 수천 년 간 일관성 있게 독특한 건축문화 특성을 유지하여 왔다.
1. 원시시대
원시인들은 동굴 생활을 하면서 벽이나 바위에 그림을 새기거나 그렸다. 원시인들이 그림은 각 부족의 토템을 상징하기도 하고, 부족간의 투쟁을 반영하기도 한다. 이것을 통칭하여 암화(岩畵)라고 한다. 신석기 시대에 이르면,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새로운 표현 도구와 대상을 찾게 되
명히 구분되고 있는 점이다. 그리고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주둥이 부분이 두껍게 보강되거나 굽다리 부분이 안정되면서 편평해졌고 쓰임새에 따라 종류가 다양화가 된 것이다.기원전 300년경에는 중국에서 발달한 철기가 한반도에 전해져서 초기 철기시대가 시작된다. 이 철기와 함께 전해진 새로운 중
1.신사의 개념
신사는 과거제와 학교제 그리고 연납제를 매개로 하여 국가권력으로부터 어떤 자격을 받아, 관위와 직접, 간접으로 연결되는 계층을 말한다. 이들은 관직 경력자와 예비 관인층을 포함하고 있는 明․ 淸代의 지배계층이었다. 여기서 '신(紳)'은 '허리띠'라는 의미로 고급학위를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