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느와르는 '가장 단순한 주제들이 영원하다' 생각을 갖고 이 작품 왕성해 낸다.
여인은 바다의 파도 속에서 탄생한 비너스이거나, 침대에서 막 나온 그녀일 것이다. 이 작품은 보는 이에 따라 다른 상상이 가능하다.
배경이 가늘고 섬세하게 붓질로 처리되어 있어 여러 가지 상상이 가능한 것이다.
Ⅰ. 개요
인상주의의 경험적·본능적 특성을 계승하면서, 색채론과 광학이론을 도입하여 인상주의회화의 과학화·이론화를 추구한 것이 신인상주의이다. 쇠라·P. 시냐크 등으로 대표되는데, 이들은 들라크루아·슈브뢸·헬름홀츠 등의 색채이론을 받아들여 색채와 광선표현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
많은 예술가들이 모나리자에게서 받은 감동을 작품으로 표현했지만, 그 중 모나리자에 가장 심취한 화가는 근대 풍경화의 창시자요, 인상주의 미술의 아버지인 코로다.
코로는《진주의 여인》이라는 초상화를 통해 거장에 대해 무한한 경의를 표현했는데, 이 작품에서 코로는 모나리자의 포즈와 의상
Ⅰ. 작품의 배경 지식
1. 작가소개
1) 有島武郞의 연보
1878年(明治11) 1세 東京에서 출생.
1896年(明治29) 19세 學習院中等科를 거쳐 札幌農業学校로 진학
1901年(明治34) 24세 札幌農業学校 졸업
1903年(明治36) 26세 미국으로 유학
1907年(明治40) 30세 귀국. 東北帝国
1. 원시주의와 원시미술
1> 원시주의
원시적이란 첫째, 초기(early stage)와 관련되며, 둘째, 객관적, 논리적 유추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으며 무의식적 필요 욕구에 기원을 둔 정신활동, 행동과 연관되며, 셋째, 고대적 양식의 특징을 갖는 단순한, 투박한, 거친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원시주의의 개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