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l'endroit》발표.
1939 제 2차 세계대전 발발. 프랑신 포르와 결혼.
1942 소설 《이방인 L'etranger》 출판. 사르트르가
이방인에 대한 에세이 씀. 부조리 철학을 담은
에세이 《시지프 신화 Le Mythe de Sisyphe》
출판.
1943 레지스탕스 신문 Combat의 편집진에서 활약.
《독
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
우리는 원전에 대해 끊임 없이 도전하며 현실과의 정면대응을 기꺼이 감수하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패러디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그들이 세상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귀 기울여 들어보고자 하였다.
Ⅱ. 본론
1. 패러디 장르
A. 영화 패러디 – 주로 희화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le étoile,
Sous un plafond de brume ou dans un vaste éther,
Je mets à la voile ;
La poitrine en avant etles poumons gonflés
Comme de la toile,
J'escalade le dos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주는 무한함과 파도의 움직임의 관념처럼 음악을 통해 그의 영혼이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