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도시는 인간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것은 마치 자연 환경과도 같이 원래부터 존재했던 것처럼 다가와서 인간에게 있는 유일한 환경과도 같이 작용한다. 하지만 도시는 인간의 역사로서 인간이 만들어낸 것이다. 도시가 인간에게 영향을 미친다면 인간노동의 결과물이 도리어 인
과거 록펠러재단은 1929년 대공황에 직면해서 심각한 반성을 했다. 재단의 책임자들은 위기의 기원을 생산력(지난 수십 년간 부단히 성장해옴)에 대한 지식과, 인간(진보가 없음)에 대한 지식 사이의 간격에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발본적이고 장기적 안목에서 위기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방향을 위버는
스키는 새로운 눈이 쌓인 산야나 다져진 경사면 등을 자유자재로 빨리 안전하게 행동한다. 그러기 위해서 "달리고, 미끄러지고. 멈추고, 돌고, 나르는" 기술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돌고 싶은 곳에서 돌고, 멈추고 싶은 곳에서 멈출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빠른 스피드로 할 수 있도록 스키어는 목표를
Falling Down Script
Where do you think you re going?
Going home.
Officer.
The guy walked into the bushes,
maybe to pee, but he never came back.
Do you need help?
Do you own this car?
Thats not him.
The guy walked into the bushes.
He said he was going home.
Going home?
Gentlemen, return to your cars.
What about the car?
Ill radio for a tow truck.
Lets shove it out of the way.
Well get this lane mo
폴링다운(93년)>에선 눈물도 인정도 없는 구두쇠로 묘사하고 있다. <아웃 브레이크(95년)>에선 미국을 위협하는 바이러스를 옮기는 화물선이 태극호이고, <스피어(98년)>에는 메이드 인 코리아가 싸구려 물건을 대표하는 말로 나온다. 또한 헐리웃의 영화에서 동양인은 범죄를 저지르는 택시기사나 부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