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조(學潮)> <조선지광(朝鮮之光)> <신민(新民)>등 그 당시의 잡지에 수준 높은 시편들이 무수히 발표되면서 한 시인으로서의 출발과 기반을 굳게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지용은 대학시절부터 종교적 신앙을 가지고 있었다. 유족의 말에 의하면, 일본 유학 당시 시인은 이미 천주교를 신앙하
학조(學潮)’ 창간호에 ‘카페 프란스’ 등의 시와 시조 및 동요를 포함한 9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이어서 ‘조선지광(朝鮮之光)’, ‘신민(新民)’ 등에 작품을 계속 발표하여 시인으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고, 일본의 『근대풍경(近代風景)』에 3년간(1926. 12~1928. 2) ‘카페 프란스’, ‘바다’, ‘
학조(學潮)』창간호에 『카페 프란스』등의 시와 시조 및 동요를 포함한 9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이어서 『조선지광(朝鮮之光)』, 『신민(新民)』 등에 작품을 계속 발표하여 시인으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고, 일본의 『근대풍경(近代風景)』에 3년간(1926. 12~1928. 2)『카페 프란스』, 『바다』, 『
학조의 만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서의 교원의 단결을 주장하기도 하였으나, 한편에서는 ‘교직원연합회는 학생연합회에 대응하여 조직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연합회와 더불어 서로 도우며 … 민족의 自決로부터 시작하여 불량한 관리에 대응하여 국민의 자결을 주장하고, 불량한 학
1.서론
중국 역사에서 천안문 사태라 함은
1차 천안문 사태 즉, 중국 마오쩌둥[毛澤東] 체제 말기인 1976년 4월에 있었던 대중반란과 2차 천안문 사태 즉, 1989년 6월 4일 미명에 민주화를 요구하며 베이징의 천안문 광장에서 연좌시위를 벌이던 학생,노동자,시민들을 계엄군을 동원하여 탱크와 장갑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