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해리포터 마케팅의 적용방안
둘리랜드
선정이유: 둘리는 전 국민에게 친근한 캐릭터이고 선호하는 캐릭터 순위 1위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는 것에 선정하였다.
적용방안: 해리포터마케팅의 중심인 캐릭터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둘리랜드를 통하여 둘리에 대한 추억
STORY + ECONOMICS
“이야기 하나가 세상을 뒤흔들다.”
상상력은 창의력이 되고
창의력은 이야기에 의해 추진력을 얻으며
이야기가 시장사회의 공감을 얻을 때,
하나의 이야기는
생산력이 되고, 경제력이 된다.
2009년 기준,
해리포터 시리즈 7권은 전 세계적으로 4억 부가 팔려 나감
64개 언어로
해리의 니콜라스 플라멜의 정체를 알기 위해 포기 하지 않고 계속 찾으려는 의지.
어떤 것에 대한 의문이나 궁금증이 생겼을 때, 그것을 풀기 위해 계속 알려고 노력하는 태도를 가지는 태도
• 해리포터가 그들의 친구 론, 헤르미온느와 모험을 하면서 마법의 돌을 지키는 임무를 다
1.서론
1-1 용어정리
해리포터 신드롬이란 영국 작가 존 K.롤링(Joan K. Rowling)의 아동소설 해리포터 시리즈와 이를 소재로 한 영화, 부수적 관련 상품 등에서 일고 있는 세계적인 열풍을 일컫는다.
1-2 연구목적
해리포터 신드롬이 발생된 원인은 무엇이며 왜 사람들이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만큼
들 어 가 며
각종 매체에 나타난 부모 역할 비판ㆍ분석에 대한 팀 레포트의 주제를 영화로 정한 후, 무슨 영화를 가지고 어떤 식으로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하다가 조원들 모두가 생각해낸 영화가 바로 해리포터이다. 각각의 개성 있는 아이들이 성장해나가는 성장 영화, 해리포터야 말로 우리 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