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들어가며
이효석의 <화분>은 1939년 『조광』지에 연재되었다가 같은 해에 전작 장편소설로 출간된 바 있다. 남녀의 애욕을 다루었다고 해서, 발표 당시에도 상당한 논쟁을 촉발한 작품이다. 상업적 소설이 아닌 본격소설로서 <화분>만큼 남녀의 성 풍속도를 작품의 중심에 둔 작품은 일찍이 찾기
□ 화분 속 나무와 벼랑 끝 나무의 삶에 대한 나의 생각
위 사진의 두 나무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다. 화분 속 나무는 인간에 의해 잘 관리되고 있는 관상용 나무이다. 반면, 벼랑 끝 나무는 인간에 의해 관리되지 않고 있으며, 척박한 환경에서 나름의 생존력을 바탕으로 끈기 있게 살아가고
화분이라는 작품이 속해있다. 이러한 이효석의 작품 경향은 당시 시대에 영향을 받은 것이다. 프로문학이 1930년대에 쇠퇴기에 들어가게 되면서 작가들은 쉽사리 순수문학에 발을 옮길 수가 없었다. 이효석 또한 순수문학에 발을 들이는 대신 성문제를 중심으로 한 작품 창작에 열중하게 되었다. 즉 ‘
Ⅰ. 개요
색채를 사용하는 그 누구에게도 색채의 중요성과 잠재적인 힘은 자명하다. 색채는 크기, 외형, 형태의 모습을 변형시키기 위해서 물리의 법칙을 무시할 수도 있는 것처럼 여겨진다. 우리를 에워싸고 있는 것들의 색채는 우리의 시간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색채의 조합방법에 따라서는 시
4) 자극: 화분, 문항: 이 상품을 구매한 후 1주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할 것이다.
위 항목의 실험 결과는 타인이 사물에 이름을 부여했을 때에도 호감도가 상승한다는 가설을 지지해주지 못하지만, 직접 대상에 이름을 붙여주는 경우에는 호감도가 상승한다는 가설을 지지해준다. 하지만, 배경을 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