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부전시가
차 례
1. 개 요
2. 주요 작품
①도 솔 가
②회 소 곡
③물계자가
④우 식 악
⑤대 악
⑥원 사
⑦해 론 가
⑧실 혜 가
⑨장 한 성
⑩몰가부가와 무애가
⑪양 산 가
⑫명 주 가
⑬정 읍 사
⑭방 등 산
⑮선 운 산
무 등 산
지 리 산
내 원 성
연 양
3. 결 론
4. 참조문헌
1.상고 시대(上古時代)의
고려속악의 여음
1. 서론
(1) 여음의 의미
(2) 여음의 발생
2. 본론
(1) 여음의 실제
(2) 여음의 분류
3. 결론
1. 서론
(1) 餘音의 의미
餘音의 槪念을 먼저 辭典에서 찾아보면 <소리가 사라지거나 또는 거의 사라진 뒤에도 여파로 남아있는 音響> 또는 <뒤에까지 얼마쯤 남아서 들리는 소리> 등으로 규정하여 <남
音,義를 동시에 포함하고 있어 識字가 어렵다는 것이다. 과연 한문에 있어 識字學習은 어려운 것일까? 그리고 識字學習을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 한 것인가? 에 대한 의문을 풀어가고자 한다.
Ⅱ.諸國家들의 漢字敎育 現況
오랜 시간동안 韓, 中, 日本은 한문을 사용해 왔다. 이제 한자는 동아시아에
▣ 상고(上古)시가
※ 개념과 명칭
기원 전후를 중심으로 출현했던 우리나라 최초의 문학으로, 최근에는 그 시기를 A.D 3~4세기 까지 보는 견해도 있다.
향가 이전까지의 우리나라 초창기의 문학이며, (상대시가, 상고가요 등 다양한 명칭 사용)
그 자체의 독자적인 미학적 논리를 중시하여 설정된
上古詩歌들을 들 수 있다. 이것들은 고조선~삼국 초기에 주로 불려진 것으로 보이는데 전 2자는 북방의 노래, 후자는 남방의 노래다. 표기 문자가 없던 당대의 사정상 한자로 번역․기록될 수밖에 없었으며 그 결과 詩經에서 흔히 볼 수 있는 4언체의 고시 형태를 띠게 되었다. 이것들은 제의의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