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상처를 고발하다 - 『상흔』을 돌아보며
Ⅰ. 중국 문화대혁명(1966. 5 ~ 1976. 10)
1. 문화대혁명의 역사적 배경과 원인
1) 사회주의 혁명을 완수하려는 이상
* 문화대혁명의 원형 - 끊임없는 자기비판
* 대약진정책의 실패와 다수기층 간부들의 부패 - 노
上山下鄕)을 겪게 된다. 결국 마오쩌똥의 아이들은 아버지의 손에 의해 깊은 시골로 추방당하게 된 것이다.
실권파들의 성장의 위협을 느낀 마오쩌똥 개인의 권력의 쟁탈을 위하여, 실용주의로 돌아선 소련을 견제하고 순수한 마르크시즘을 지향하기 위해, 수천 년의 역사와 문물이 파괴되는 전무후
1,『중국현대문학론』 제6강과 제8강 내용을 토대로, 30년대 ‘좌익작가연맹’에서 제기한 ‘문예 대중화’의 내용과 40년대 공산당의 ‘연안문예강화’ 내용을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2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35점)
1, 항전시기의 문학이념
정치적 탄압 강화에 따른 반 국민당 정서의 확산으로
햇빛쏟아지던날들
(陽光燦爛的日子)
햇빛 쏟아지던 날들 (陽 光 燦 爛 的 日 子)
목 차
본 론
결 론
서 론
원작과 왕숴
강문과 영화
6세대 영화와 감독
영화의 의미
스토리 전개
영화의 배경
기억의 불확실성
흑백구조의 의미
햇빛 쏟아지던 날들 (陽 光 燦 爛 的 日 子)
1. 왕숴와 원작
왕숴(王朔)
‘非行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