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법학] 헌법 - 헌법개정의 한계
    Ⅰ. 序論 憲法은 各國이 統治體制인 동시에 그 나라 最高法規인데도 政略的이나 必要에 의하여 改正을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수시로 改正되어 온 것이 오늘날 各國의 현실이다. 憲法의 制定은 實質的으로는 ‘政治的 統一體의 種類와 形態에 관하여 憲法制定權者가 내린 근본적 決斷을 規範化하는 것
    2009-09-02 | 1,800원 | 10p | 법 법학 헌법 개정 한계   [법학] 헌법 - 헌법개정의 한계
  • [인문사회] 한국사
    中國系 鐵器文化의 輸入 → B.C. 3世紀의 全盛期 → 中國의 戰國時代를 맞아 유이民의 流入 → 진․韓交替期에 유이民의 流入 → 衛滿의 무리가 들어옴 → B.C. 194年 衛滿이 준王을 쫓아내고 執權(衛滿朝鮮) → 韓과 南쪽의 진 사이에서 中繼貿易으로 利益, 活潑한 征服事業 → B.C. 108年
    2008-03-10 | 2,800원 | 151p | 한국사 국사 역사 삼국의역사 조선.고려   [인문사회] 한국사
  • 중국의 대표적 전통사상
    中國古代의 가장 위대한 성인이며 우상이 되었고, 후에 대대손손 중국인들의 숭배를 받았다. 儒敎의 수많은 인물들이 있지만 그중에 사상적 뿌리가 되는 孔子의 기본적 학설을 다루어 보기로 하겠다. 2 . 孔子 儒家學說의 주요 內容 禮 사상 孔子는 예로써 國家를 통치할 것을 강력하게 주장함에서 예가
    2015-06-27 | 1,000원 | 14p | 사상 중국 공자 공자가 문화 유가   중국의 대표적 전통사상
  • 인문과학 오족공화론
    學說」(1903), 「飮氷室文集」13卷, 臺北: 中華書局, 1988, 75~76면 이 대민족이 나중에 가면 곧 중화민족을 지칭하게 되거니와, 여기에 이미 중화민족론의 기본구조가 상당 정도 제시되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柳鏞泰, 「중화민족론과 동북지정학 - 東北工程의 논리근거-」, 『東洋史學硏究』제93輯, 2005
    2015-03-29 | 1,400원 | 11p | 중화 민족 중화민족 중국 개념 량치차오   인문과학 오족공화론
  • 신 유 학 - 유교란
    學說 道學, 理學, 性命學, 程朱學 老 佛 사상을 가미하여 이론적으로 심화, 철학적 체계 갖춤 性理學(朱子學) : 程顥의 天理, 程의 性卽理, 周敦, 張載, 邵雍 등의 학설을 朱熹가 집대성. ※陸象山의 心卽理 주장을 王陽明이 계승한 陸王學도 성리학이라하나 대개는 朱子學을 性理學이라 함. 性理學 理
    2016-02-04 | 1,000원 | 23p | 신 유 학 - 유교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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