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序論
腐敗의 槪念定義는 애매하고 단편적이라는 데 모두가 問題가 있다. 公職의 義務와 관련한 定義는 의무기준이 되는 規範이 무엇인지, 市場理論에 입각한 定義에서는 정당한 거래의 限界를 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公益中心의 定義槪念에서는 公益 자체가 무엇이며 누가 규정하는지 논
中心의 槪念, 그리고 세 번째 유형은 보다 더 公益(public interests)초점을 둔다.
(1) 公職中心의 定義
이는 개인의 經濟的 또는 身分上의 이익을 위하여 公職의 규범적 의무를 벗어나거나 법규를 위반하여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腐敗라고 보는 입장이다. 이는 주로 그 직책과 소속 직원들을
地域 으로 祭政分離와 關聯 <緩衝地域>)․赤石冢, 石棺墓, 甕棺墓
鐵(弁韓)
※ 閔며느리制(沃沮)
女子의 나이가 열 살이 되기 前에 婚姻을 約束하고, 新郞집에서는 그 女子를 맞이하 여 長成 하도록 길러 아내로 삼는다. 女子가 成人이 되면 다시 親庭으로 돌아가게 된 다. 이때
中心으로
1945년 해방 이후 학계에서는 만주지역 한국 독립운동의 내용과 의미를 조명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하지만 그 동안 남북 분단과 이념대립으로 말미암아 중국과는 일체의 교류가 단절된 속에서 현지답사와 중국측 자료가 배제된 체 일방적인 접근만이 시도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초
‘反社會的 法律行爲’에 관한 내용은 ‘民法總則’중에 法律行爲에서 ‘法律行爲의 目的’에서 Ⅴ장의 目的의 社會的 妥當性에 나와있다. ‘민법총칙’교재 권영준외 1명
反社會的 法律行爲라는 말이 많이 생소하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우리 근처에 이루어지는 모든 현상들로 이루어진다.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