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은 후천적으로 성숙자인 양친·교사·선배 등이 이미 계획된 목표나 방향에 의해 미성숙자들을 이끌어 어떤 목표나 방향의 가능성에 장애가 되는 것을 억제하는 힘을 말한다. 이 두 가지의 힘은 안으로부터의 힘(自力)과 밖으로부터의 힘(他力)이 서로 작용함으로써 교육은 성립된다고 할 수 있다.
他力)의 세계를 추구하는 데 있다고 역설한 점이다. 이것은 바로 야나기 무네요시의 공예 사상에서 핵심을 이루는 것인데 아직까지 아무도 도달하지 못한 그 독창성은 미학에 있어서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라 할 충격인 것이다.
넷째 지난날의 고예미의 인식을 현재와 장래를 위해 활용하여 아름다움
탈놀이는 여러 가지 목적과 의의를 가지고 있으나, 그 놀이의 바탕은 우선 자기를 숨기고 그 신통력과 마력을 구사할 수 있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뿐만 아니라 얼굴에 가면을 쓰게 됨으로써 이미 그는 他自가 되며, 타자가 됨으로써 그는 이미 그가 아닌 他力을 얻게도 된다. 이것은 일종의 연극에
他力易行)의 교리가 나타난다. 이러한 관념은 이전에 보이지 않는 대승불교의 특색이다. 이러한 대승불교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대승경전의 핵심적 사상과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고 각 사상이 현대 사회의 모습에 어떻게 녹아들어갈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한다.
우선 반야사상에 대해서 살펴보면 반
却說衛?得功專寵, 恩榮無比, 有一位孀居公主, 竟願再嫁衛?。
각설위청득공전총 은영무비 유일위상거공주 경원재가위청
각설하고 위청은 공로를 얻고 총애를 전적으로 받아 은혜 영광이 비교할 수 없어 한 과부로 사는 공주는 마침내 위청에 다시 시집가길 원했다.
這公主就是前時衛?的女主人, 叫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