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향가문학 유산 중에서 忠談師가 남긴 향가의 성격을 해석학적 측면 특히 배경론적인 연구의 방법을 통하여 충담의 향가에 관류하고 있는 공통된 작가의식, 그리고 그 작가의식을 통해 드러나게 되는 작품의 성격을 고찰해 보고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중략)
그리고, 안민가와 찬기파랑가
論〉을 써서 사대부들의 개인적인 모임이 정치적으로 유익하다는 주장을 폈다. 그의 용기와 직언에 감복한 인종(仁宗)은 구양수를 황제의 일상생활을 기록하고 조칙(詔勅)의 초안을 작성하는 직책에 임명했다. 그는 직언과 엄정한 비평 때문에 적이 많았는데 1045년에는 여러 해 전에 조카딸과
불륜관계
論· · 논문 論文》 : '주,의,서,논,명,뇌,시,부' 8종류 문체 특징 제시
* 주(奏)와 의(議) : 신하가 황제에게 올리는 건의문의 일종 (치우치지 않고 반듯해야 함)
* 서(書)와 논(論) : 일반적인 문서와 논설문 (논리적이어야 함)
* 명(銘) : 사실에 따라 공덕을 기록한 것 / 뇌(誄) : 죽은 사람
시평의 갈래는 대체로 詩論(시의 본질), 詩品(시의 품격), 修辭(시의 표현)의 셋 인바, 이 중에서 詩品은 시론면과 수사면을 포괄하는 시평의 결정이라 할 수 있다. '詩品'이라는 용어는 鍾嶸의 『詩品』에서 시작되었는데, 여기에서 '品'은 '品格'의 뜻으로 '詩品'은 '詩의 品格'이라는 뜻이다.
우리나라
Early China 20(1995)
이 엿보이고, 당시 금문에서 천제(天帝)와 인제(人帝)를 합한 ‘상하제(上下帝)’란 표현이 보이는 것은 주나라 초의 왕들이 제시한 천명론도 단순한 수사(修辭)가 아니라 실제 ‘천신숭배’에 기초한 것이었고 이향평(1991). “주권여신권” p.40~49
, 지상신(至上神) 천(天)과 특정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