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칼 로저스의 인간관에서 지양해야 할 모습은 이중적 존재로서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진정한 사람이 되기 위해 벗어야 할 것이며, 진실된 자아와 대비되는 개념으로서 ‘가면’을 제시하고 설명한다. 가면에 대한 그의 생각은 여러 글속에서 간접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제시된다.
夫餘에 대해서는 역사학적 연구와 고고학적 연구 모두 자료의 제약으로 한계가 있으며 연구자간에도 이견이 상존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夫餘라는 역사적 집단의 고고학적 증거를 살펴보기 위해 우선 역사학 분야의 통설을 근거로 ‘중국 길림성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최소한 기원전 2세기말 이
과학혁명의 구조(패러다임)와 건축
우선 이 책은 과학, 혁명, 구조의 관한 책이다. 이 책의 제목은 ‘과학혁명의 구조’ 즉 과학을 연구 대상으로 한다는 점, 과학은 혁명, 즉 분절적으로 발전 혹은 변화한다는 점, 과학혁명은 구조적 과정이라는 점, 즉 사회구조적 1)메커니즘을 통해 일련의 과정적 형
․ 정의의 개념
- 정의적 특성은 추리된 과정임. 직접 관찰할 수 없는 과정으로 행동을 관찰하여 추리됨.
- 정의적 특성은 방향을 결정해 주는 과정.
- 정의적 특성은 학습된 것임. 환경과의 접촉을 통해서 학습되는 특성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임.
- 정의적 특성은 일관성을 가짐. 환경에
이 책은 1>과학 2>혁명 3>구조의 관한 책이다. 이 책의 제목은 1>과학을 연구 대상으로 한다는 점 2>과학은 혁명, 즉 분절적으로 발전 혹은 ‘변화’한다는 점 3>과학혁명은 구조적 과정이라는 점, 즉 사회구조적 메커니즘을 통해 일련의 과정적 형식으로 진행됨을 말하고 있다.
토마스 S.쿤의 이론이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