克服譚 - 幸福譚 등의 다섯 단계의 千篇一律적 성격을 띠고 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古小說의 구성법은 단순구성을 바탕으로 하여, 독자들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복합구성의 형태를 가미한 절충적인 형태를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古小說은 그 表現에 있어서 律文體와 散文體를 병행
무분별하게 사업의 확장을 꾀해온 재벌기업 그리고 재벌기업과 먹이사슬로 연결된 정치권과 정경유착을 그 원인으로 지적하는 데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그 이면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러한 개별적 원인들의 근저에는 올바른 경제적 질서와 투명한 경제행위가 자리잡지 못했다는 점이
Ⅰ. 序論
한국 사회의 문제점에 대하여 대다수의 사람들이 정치의 후진성과 기형성에 대하여 지적한다. 실제로 한국은 1996년, 선진국의 기구라는 OECD의 회원국이 되었을 정도로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어 내었지만 정치 문화의 후진성은 아직까지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몇몇 학자들은 제 1공화국의
행정청이 어느 법률에 근거하여 행정처분을 한 후에 헌법재판소가 그 법률을 위헌으로 결정하였다면 결과적으로 그 행정처분은 법률의 근거없이 행하여진 것과 마찬가지가 되어 하자있는것이 된다고 할 것이나, 하자있는 행정처분이 당연무효가 되기 위하여는 그 하자가 중대할 뿐만 아니라 명백한
번지고 있다. 그리고 들려오는 단 한발의 메아리. 다급한 목소리가 메가폰 넘어 요동친다. 6월에 붉게 물든 금낭화는 엉뚱한 곳에 떨어졌다. ‘왜 그랬니?’, ‘왜 그래야 했어?’ 빛바랜 색종이처럼 그 날의 기억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극복(克服)은 엉킨 실타래마냥 쉽게 이뤄질 수 없는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