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의 바이올린"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한 중국의 전통 현악기 중 하나.
당나라 때부터 그 원형을 찾아 볼 수 있다 하니 꽤 오랜 역사를 가졌으며 중국의 근대 민족 예술에서 사용하는 현악기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다.
이호의 구조 : 나무로 만든 한 개의 입죽은 길이가 약 80cm이고 위의
1. 공연소개
<아시아 琴교류회 제7회 정기연주회>
한국의 가야금 거문고, 일본의 고토(箏), 중국의 고쟁(古箏) 등 같은 계통의 동아시아 줄튕 김악기 연주자들의 정기 교류연주회이다.
일시 : 5월 25일(화) 오후 7:30
장소 : 국립국악원 예악당
내용 : ①가야금과 고쟁을 위한 합주곡 <채화회>
Ⅰ. 순례의 대중성
순례는, 우선, 그리고 궁극적으로 종교적 행동이었다. 이는 원래 그리스도의 족적을 더듬음으로써 천국에 갈 수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사후 세계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지녔던 중세인들은 “주(God) 안에 안식하지 않고서는 영혼의 진정한 안식이란 없다
치열했던 이념의 시대, 그리고 이념에서 태어났던 문화 운동의 시대, 1980년대를 기억하면 그 이념적 문화의 영향력은 물론 엄청나게 컸다.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뛰어난 전통을 자랑하며 주위의 여러 민족에게 많은 영향을 준 점에서 중국의 음악은 인도․서아시아의 음악과 함께 동양음악의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뛰어난 전통을 자랑하며 주위의 여러 민족에게 많은 영향을 준 점에서 중국의 음악은 인도․서아시아의 음악과 함께 동양음악의 대표적인 존재이다. 중국음악의 영향을 받은 나라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몽골․베트남 등 여러 나라가 있으며 그 밖의 동남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