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불교문학] 원효설화
    唯心이고, 만법萬法이 유식唯識이라 했다. 좋고 싫은 것은 내게 있으며, 물(水)에 있지 않구나.” 마침내 고국으로 되돌아가서, 지극한 가르침을 널리 베풀었다. 연수, 『종경록』 11권, 『대정신수대장경』 48권, p.477. 원효법사가 의상과 더불어 같은 뜻으로 서쪽으로 유행(遊行)하고자 떠났다.
    2011-02-18 | 1,400원 | 17p | 불교문학 원효설화 문학 설화 원효   [불교문학] 원효설화
  • [중국근세문학사] 송대 성리학과 조선 주자학 분석
    唯心的) 경향이 강한 송학(宋學)의 유행으로 훈고학은 일시 쇠퇴하였으나, 청나라(淸)에 이르러는 서양과학의 영향을 받게 되어 실증적인 고증학(考證學)이 일어났으며, 한학 부흥을 목표로 내걸었다. 청의 훈고학 특징은 《설문해자》를 기초로 하는 소학을 존중한 점에 있으며, 대진(戴震) ·단옥재(段
    2010-03-31 | 2,100원 | 33p | 성리학 사상 세기 주자 학문 사회 조선 대한 주희   [중국근세문학사] 송대 성리학과 조선 주자학 분석
  • 만해 한용운
    唯心)》을 발간, 1919년 31운동 때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으로서 독립선언서에 서명, 체포되어 3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1926년 시집 《님의 침묵(沈)》을 출판하여 저항문학에 앞장섰고, 이듬해 신간회에 가입하여 중앙집행위원이 되어 경성지회장의 일을 맡았다. 1931년 조선불교청년회를 조선불교청
    2016-04-16 | 800원 | 5p | 만해 한용운
  • 원효의 생애와 사상
    唯心所造)’고 했다. 그는 ‘참된 법은 중생심’이라고 하여 모든 세계는 오직 일심에서 출발한다고 했다. 일심의 근본은 유무의 이변을 떠나 초연한 것이라고 했다. 홀로 맑은 것이며, 진속에 융통하되 초연한 것이라고 했다. “‘둘을 융통하되 하나가 아니며, 양끝을 떠나되 중(中)도 아닌 마음이 무
    2016-04-16 | 800원 | 7p | 원효의 생애와 사상
  • 주희朱熹
    唯心的) 해석과는 대조적으로 주희와 그 추종자들은 윤리적 행동의 실천과 유교 오경(五經)의 연구를 강조하는 격물을 중시했다. 윤리와 형이상학적 원칙의 연구에는 필수적으로 인간적인 성실성의 함양이 포함되어 있고, 인정(仁政)을 펴라고 황제에게 진언하는 것도 포함된다. 주희의 교육론 교육의
    2016-04-16 | 800원 | 4p | 주희朱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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