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1 章 序 論
第 1 節 硏 究 의 目 的
태초에 인간은 이 땅에 존재하면서부터 두 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먼저 理性的인 能力으로 자기 스스로의 운명을 결정할 수는 能力, 즉 私的 自治를 할 수 있는 능력이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을 기초로 하여 인간들은 무리를 이루며 살 수 있는
개교회사 서술의 방법론
1. 들어가며
個교회는 한국 교회의 주체들로서, 個교회사 서술은 교회사 영역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것임은 분명하다. 個교회사 서술이 갖는 의의와 가치는 他발제에서 다루어지는 바, 本발제에서는 범위를 한정하여, 個교회사 서술시 고려해 보아야 할 방법론과 문제
Ⅰ. 개요
현재의 대한민국 문화재 명칭은 1962년 1월 10일 <문화재보호법>을 제정․공포하고, 같은 해 12월 20일 국보 제1호로 서울숭례문을 지정한 이래 연차적인 문화재위원회 심의에 따라 붙여졌다. 이는 일제에 의해 보물․고적 등으로 붙여졌던 이름을 문화재라는 종합적 의미를 가진 용어로
▶ 가결산(假決算; provisional settlement of accounts)
정규적인 회계기일이 아니고, 회계기간 도중에 가(假)마감으로 행하는 결산을 가결산이라 한다. 신설법인이 아닌 법인으로서 직전연도 납부세액이 없거나 또는 법인이 원하는 경우 가결산에 의해 법인세 중간예납을 할 수 있다.
▶ 가계정(假計定; temporar
007
門6
[字源] 形聲. 문 문(門)에 각기 각(各)을 받친 글자.
[字義] 본래 문(門)이 흔들리지 않도록 박아 놓은 문
기둥(木厥)이었는데, 후에 ‘누각, 내각’의 뜻
이 됨.
․閣僚(각료) 내각을 구성하는 장관들.
․內閣(내각) 국가의 행정권을 담당하는 최고기관.
․樓閣(누각) 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