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영화마케팅의 특성
영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몇 영화 마케팅의 특성이 고려되어야 한다. 이수영, 영화온라인마케팅사례연구,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PP13~14
(1) 영화는 단발성이다. 매 영화마다 단 한번만의 수명을 갖게 되므로 짧은 라이프 사이
요즘에 한창 우리나라의 사람들을 들뜨게 하고 호기심을 유발시킨 영화. 일본침몰..
이 영화를 보러 가기 전날 이 영화의 포스터를 봤다. 아직도 잊혀 지지 않는 문구,.
“ 마침내 그날이 왔다. 1억 2천 만 명의 최후 ” 라는 포스터 앞의 글씨들. 이것을 보는데 순간 마음이 들떴다. 정말 일본이 가라
영화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이모션으로 가득찬 침묵과 명상의 시편이다. 벙어리이자 귀머거리인 쓰레기 청소부 시게루와 그의 여자친구는 근심 없는 부루조아들이나 즐기는 서핑에 서서히 몰두해가면서 그 뜨거운 태양과 바다와 호흡하다가 결국은 바다 속으로 침몰해간다. 느리게 이동하는 카메라가
영화로 보여주기 시작하였다. 이 시대의 대표적 감독이 막스 오필스였다. 그는 <미지의 여인으로부터의 편지>(1948), <포획>(1949), <무모한 순간>(1949)을 만들었는데, 유연한 카메라 워크와 세심하게 짜여진 세트로 억압적인 사회에서 물질적인 함정에 의해 침몰 당하고 압도당하는 사람을 탁월하게 그렸다.
(중략)
한여름, 수백만의 휴가철 인파와 여느 때와 다름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들, 그리고 지금 막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만식과 연희를 향해 초대형 쓰나미가 시속 800km의 속도로 밀려온다. 영화의 메인 포커스는 물론 해운대에 닥쳐오는 쓰나미에 있지만, 해안에서 살아가는 일반 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