少昊氏) 란 통치자 이름까지 나왔으며, 이것을 방사선 탄소 측정을 해 보니까 지금으로부터 5785년전 것" 이라고 한다. 5785년 전이라고 하면 단군 건국보다 약 1500 년 전의 일입니다. 그 당시 이미 산동 반도에는 문자를 사용한 고도의 문명 국가가 있었는데, 그 통치자인 소호금천씨(少昊金天氏)가 동이족
〈단군신화〉의 생성과정과 주인공에 관한 학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첫째, 불함문화론(不咸文化論)의 관점에서 이를 이해하는 견해이다. 중앙아시아로부터 한반도와 일본 등을 포함하는 지역에 밝(ㅏ는 아래아)사상 중심의 신앙과 사회조직을 가지는 종족들이 백산(白山)을 중심으로 분포
< 목차 >
I. 주제 및 주제 선정의 이유
1. 주제: 치우천황(蚩尤天皇)
2. 주제 선정의 이유
II. 한민족의 원형으로서의 치우천황(蚩尤天皇)
1. 치우천황(蚩尤天皇)의 존재
2. 치우천황(蚩尤天皇)의 재해석
III. 문화콘텐츠화
1. 현대적 영화화
2. 게임산업화
3. 문화유적 복원과 각종 행사
4. 소설 & 애니메
1. 韓愈
1) 生涯
한유(韓愈, 768-824)의 자는 퇴지(退之)요, 시호(諡號)는 문공(文公)이다. 본적지는 하북성(河北省) 창려(昌黎)인데 송대(宋代)에 창려백(昌黎伯)이라는 작위를 추증(追贈)받았으므로 한창려(韓昌黎)라고도 부르며, 출생지는 懷州 修武縣, 지금의 하남성 남양(南陽)이다.
3세 때 고아가 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