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사람이 생존하는 데 있어 가장 필수불가결한 것은 의식주라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옷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옷이 없으면 추위로부터 피할 수 없고 더 나아가 품위를 유지할 수 없으며, 위엄도 서질 않는다. 상대시대인 삼국시대의 복식은 그의 신분과 직위를 나
却說沈約夜臥床中, 精神恍惚, 似覺舌被割去, 痛不可耐, 乃?命呼救。
각설심약야와상중 정신황홀 사각설피할거 통불가내 내변명호구
?命 [p?n//m?ng] ① 목숨을 아끼지 않다 ② 목숨을 내걸다
각설하고 심약이 야간에 침상에 누웠다가 정신이 황홀하여 마치 혀가 베인듯하고 통증을 참을수 없어 목숨을
Ⅰ. 서론
공복은 외형적으로 관리복을 나타내며 착용자의 신분을 대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공복의 제정은 율령반포 등의 체제안정장치를 통하여 왕권을 안정화시킨 후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공로의 크고 작음에 따라 정해지는 등급에 의해 공복제도가 정해지고 공복의 복색군에 따라 품을 나누어
경문왕 설화와 소문의 벽
1. 서론
고전 문학의 재창조. 사실 이 강의를 듣기 전 까지는 고전 문학을 계승한 문학작품이 이렇게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문학이란 항상 새롭고 독창적이어야 한다는 편협한 생각 때문이었던 것 같다. 고전 문학을 모티브로 하여 원래의 작품과 비슷하게 재창조된
근래에 ‘학교 교육의 붕괴’, ‘학교의 학원화’와 같은 일간지 헤드라인이 낯설지 않다. 이는 작금의 공교육이 위기상황에 직면해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학교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교원평가제, 방과 후 학교, 수준별 반편성 등의 정책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공교육 강화’라는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