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出生
出生 : 1892年 3月 1日 (日本)
死亡 : 1927年 7月 24日
1892年 3月 1日 新原敏三(나하라 도시조)와 フク(후쿠)의 長男으로 京橋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時刻이 마침 辰年 辰月 辰日 辰時였기 때문에 이름에 龍자가 들어간 龍之介로 命名되었다고 한다.
芥川가 태어난 1892年은 아버지 43세(後厄), 어머
心理的 外傷의 표현이지만 내면에는 죽음에 대한 긍정과 超克 의지가 담겨 있다. 죽음의 필연성, 즉 모든 인간에게 언젠가는 다가오는 죽음이지만 님의 부재에서 오는 절망감은 운명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3. 삶과 죽음의 葛藤
삶과 죽음의 갈등은 두 가지로 상정할 수 있다.
삶에 대한 집착이
犬馬之勞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勞 일할 로(노)
견마지로
「개나 말의 하찮은 힘」이라는 뜻으로,
①임금이나 나라에 충성(忠誠)을 다하는 노력(努力)
②윗사람에게 바치는 자기(自己)의 노력(努力)을 낮추어 말할 때 쓰는 말
犬馬之誠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誠 정성 성
견마지성
「개나 말
2. [정답 및 해설] ④
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
3.[정답 및 해설] ②
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
인간관계론은 경영적 측면에서 종업원의 생산성이나 능률 향상이라는 과제에서부터 태동하게 된다. 우리가 흔히 거론하는 ‘인간관계론’ 은 메이요(E.Mayo) 와 뢰슬리스버거 (F.J.Rothlisberger)를 중심으로 하는 하버드학파의 인간관계론과 오늘날의 현대적 인간관계론과는 구분되어져야 하는데 전자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