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자의 사상적 계승자, 맹자
맹자가 살았던 전국시대에는 유력한 제후가 스스로 왕이라 칭하고, 무력으로 타국을 귀속시켜 천하의 패권을 장악하려고 했다. 그들의 목표는 춘추시대의 제나라 환공이나 진나라 문공과 같은 패자가 되는 것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맹자는 그의 이상주의 사상을 제후
줄거리
차가 강변에 도착해을 때 해가 막 지고 있어서 강변은 온통 놀 빛이며, 맞은편 강변에 총을 쏘아 뱃사공을 불렀으나 인기척이 없자 왜곤을 타고 온 세 사람은 수심이 얕은 곳을 찾아 차를 몰고 강을 건넌다.
수렵협회에서는 현재 남한에 대호가 없다고 믿었으나 며칠 전 용주골에 대호가 나타나
暴君의 器質이 있었는데, 天下第一의 名劍을 본인 외에는 아무도 가지면 안된다고 생각하여, 試劍石에 그 性能을 시험한 후, 그 자리에서 干將을 죽여 자신만의 名劍을 소유하려했다고 한다. 그 후 闔閭는 자신의 칼을 칼집에서 빼는 순간 검이 靑龍으로 변하였고, 그 龍과 干將이 함께 昇天하여 劍神,
분화되지 않은 지식을 개별적 영역으로 구분하여 학문의 아버지로 일컬어진다.
군주정치(君主政治)가 타락하면 폭군정치(暴君政治),
귀족정치(貴族政治)가 타락하면 과두정치(寡頭政治),
민주정치(民主政治)가 타락하면 중우정치(衆愚政治). -아리스토텔레스-
구 분
좋은 정치
나쁜 정치
1인 지배
서론
2016년 세계경제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인 다보스 포럼에서는 세계를 지배할 새로운 질서인 ‘4차 산업혁명’을 주요의제로 삼았다. 누군가에게는 기회로, 누군가에는 위협이 되는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에 의한 자동화와 일자리 감소를 우려하는 현실의 도래를 예견한다. 일자리가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