步行街에 였다. 저번 武漢에 갔을 때도 제일 중심가를 江路步行街라고 했던 기억으로 중국에서는 번화가를 대부분 步行街라고 부르는듯 하였다. 여기는 우리가 살고있는 州보다 큰 도시인듯 하였는데 길도 잘되있고 비교적 깨끗하였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물가도 비싸긴 하였다. 우리는 밤에 한잔 하
步行街, 上海人民廣場, 南京路步行街, 외탄외백도교, 외탄해관빌딩, 외탄황포유람선착장, 城隍廟豫園, 上海古城, 大韓民國臨時政府, 新天地, 淮海路, 上海博物, 上海城市展示 되어있고 2호선은 上海博物, 上海城市展示, 東方明珠, 金茂大夏, 上海博物 으로 되어있다.
또한 上海내에서 일반 버스는 일반
步行)과는 달리 목적지가 없다. 소요 그 자체가 목적이다. 하릴없이 거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소요는 보행보다는 오히려 무도(舞蹈)에 가까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춤이란 어디에 도달하기 위한 동작이 아니라 동작 그 자체가 목적이다. 장자의 소요유는 ‘궁극적인 자유’, 또는 ‘자유의 절대적 경
步行者들도 信號를 안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信號燈이 빨간불일 때도 서슴없이 건너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생각하는 것만큼 事故는 잘 나지 않는다. 이런 점이 나는 정말 神奇하게 보인다. 交通警察이 눈 앞에 있어도 信號를 잘 안 지키는 건 똑같다. 가끔은 番號版이 없는 차가 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