歸有光, 1506-1571) 이중 왕신중, 당순지, 귀유광은 “명대 고문의 삼대가” 라고 불린다.
라고 불리우는 문인들이 있었다. 이들은 고문 창작과 고문에 관한 이론 표명에 매우 열성적이었고, 작품에 나타나는 작가의 개성이나 시대성을 중시하였으며 작자의 생각이나 감정을 얼마만큼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1. 燕巖憶先兄 (연암억선형) - 박지원 (朴趾源)
2. 與李通判彦植 (여이통판언식) -남공철(南公轍)
3. 淚原(누원)「눈물이란 무엇인가」-심노숭(沈魯崇)
4. 寒花葬誌(한화장지) -귀유광(歸有光)
사람은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과 만나고 헤어진다. 사랑하는 친구를 잃거나, 사랑하는 가족을 잃거나,
歸有光 ․ 茅坤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이른바 ‘唐宋派’의 비판을 받게 되었다. 당송파는 전칠자의 형식적인 擬古 옛것을 본뜸.
를 반대하였으며, 先秦 이래 특히 唐宋八大家의 문학사상을 폭넓게 수용하여 古人의 참뜻을 작품에 구현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당송파의 노력도 결국 오래가지 못하고
◎ 사마천司馬遷 ◎
하나!) 사마천의 연보와 시대의 흐름 개괄.
156년 한무제 유철 태어남.
1세(145년) 사마천 하양현(현 섬서성 한성시 남쪽)의 농촌에서 태어나다.
이 때 한 무제의 나이는 12세
2세(144년) 사마천 부친 사마담은 농사를 지으며 사마서원에서 공부를 가르친 것으로 보임.
4세(142년) 사마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