秦·漢시대 이전의 시대인 춘추전국시대는 매우 혼란했던 시대였다. 때문에 많은 사상이 난립했고 사라져갔다. 이들을 제자백가라 하는데 대표적인 사상이 유가·법가·도가·묵가·병가·종횡가·명가·농가 등이 있다. 이들의 사상은 당시 시대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그러나 한 나라에서 이 모든 사상
들어가며
우리는 한무제(漢武帝) 시대를 살았던 사마천이 지은 『史記』를 통해 한(漢)이라는 나라와 한무제(漢武帝)에 대한 그의 평가에 주목 할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이 바로 사관으로서 객관성을 가지고 당대 역사를 서술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헌데,
漢武帝) 때 방술가(方術家). 무제가 사랑하는 이 부인(李夫人)을 잃고 몹시 그리워하므로, 이소군이 방술로 그녀의 혼령을 미앙궁(未央宮)으로 불러와 얼굴을 잠깐 다시 보게 했음.
無奈異香來聚窟 漢宮重見李夫人(무내이향래취굴 한궁중견이부인 ; 기이한 향기 신선 사는 취굴주에서 오니, 한 나라 궁
漢武帝) 때에 씨름이 가장 성행하였고, 진(秦)나라 때에는 각저(角)라고 불렀다는 것이 고서에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한국의 씨름은 아득한 상고시대부터 행해져 왔음을 알 수 있다. 고구려 태조 주몽이 왕위에 오르기 전 계루부(桂婁部) 족장 때 5부족장(五部族長)의 고추가(부족장의 존칭)시합이 있었
漢武帝가 남월국을 평정했고, 한 무제 원봉 5년에 交州에 포함되었다.
삼국의 吳나라 黃武 5년에는 교주를 나누어 지금의 廣州를 두었다. 隋文帝는 재위시절에 남해군을 폐지하고 광저우 總管府를 두었다. 仁壽元年에 태자 楊廣의 諱와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番州로 이름을 고쳤다. 大業 3년에 다시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