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名氏를 나누어 작품을 수록하였다. 유명씨의 경우 신분에 따라 御製나 名妓와 같이 별도의 항목을 설정한 경우가 있고, 작자가 활동한 시기를 감안하여 순차적으로 배열하였다. 구체적인 항목의 종류나 배열 순서는 이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타난다. 현재 전하는 이본으로는 朴氏本, 一石本, 周
無名氏)라는 제목으로 104수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아홉 번째 항의 제목은 「삼삭대엽(三數大葉)」으로 55수를 싣고 있다. 열 번째 항은 「낙시조(樂時調)」로 작품 10수를 수록하고 있다. 열한 번째 항은 「장진주(將進酒)」 1수이며, 열두 번째 항은 「맹상군가(孟嘗君歌)」 1수이다. 마지막 항은 ‘만
중국문자의 자체(字體)의 변화 과정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고문자 단계
2.2 전문(篆文) 단계
2.3 해서(楷書) 단계
3. 결론
4. 참고문헌
1. 서론
중국의 문자, 즉 한자의 字體란 한자의 형체를 말한다. 한자의 자체는 한자가 생성된 이래로 지금까지, 직접적으로 뜻을 나타내는 도형으로부터 간접적으로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