片岡鐵兵)×가와바다 야스나리(川端康成) 등의 작품을 선택하여 <<색정문화 色情文化>>라는 한 권의 책으로 출판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일본 신감각파의 표현 방법을 사용하여 소설집 <<도시 풍경선 都市風景線>>을 창작하였다. 주로 현대주의 창작 방법을 사용하여 <<강간집 江干集>×<<연자 아가씨 娟子
Ⅰ. 일본의 근대문학
메이지 유신[明治維新]을 치른 1868년(明治 1) 이후의 근대 일본이 정치 .경제 .과학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서양문명을 흡수하면서 서양의 모방을 급선무로 한 것처럼 문학에서도 서양 각국의 근대문학을 배워 일본 풍토에 이식하여 동서융합의 신문학 창조에 힘을 기울였다.
1.
<일본문학과 역사-川端康成>
[川端康成와 신감각파]
1) 川端康成의 생애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시 덴마고노하나 마을에서 의사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러나 그의 어린 시절은 연이은 육친의 죽음과의 만남으로 불행했다. 그는 열 살 때까지 가장 가까운
<일본문학과 역사-川端康成>
강현지,김정훈,도윤희,이소영,박미선
[川端康成와 신감각파]
1) 川端康成의 생애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시 덴마고노하나 마을에서 의사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러나 그의 어린 시절은 연이은 육친의 죽음과의 만남으로 불행
伊豆の踊子(いずのおどりこ)
1926년 1월 ‘文藝時代’에 발표하였고, 1927년 금성당(金星堂)에서 간행한 2단 편집 ‘伊豆の踊子’에 실림.
川端康成가 자신의 20살(1918)때 처음으로 伊豆의 온천장을 방문하여 우연히 무희 일행과 동행하게 하면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쓴 소설.
伊豆로의 여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