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현대소설론] 소설의 배경과 상징 `삼포가는 길`분석
    1. 뜨내기들의 삶과 物化된 세계:「森浦 가는 길」 너무나도 잘 알려져 이제는 이 시대의 고전으로까지 평가받고 있는 황석영(本名 黃秀暎)의 단편「삼포 가는 길」(1973)은 1970년대 ‘고도 자본성장’의 휘황찬란함 이면에서, 쓸쓸하지만 아름답게 드러나는 인간 군상의 면면을 작가 특유의 ‘건조
    2005-05-12 | 900원 | 6p | 작품 황석영 배경 소설 삼포 상징 인물 작가 자연적 「   [현대소설론] 소설의 배경과 상징 `삼포가는 길`분석
  • 한문과 도가 문화 - 도가의 사상
    한문과 도가(道家)문화 莊子(2) 物化 지향 장자의 功名觀 明哲保身 濠梁之辨 由技達道 神工鬼斧 莊子의 사상 물화(物化)지향 장자가 나비가 되는 꿈을 꿨는데, 훨훨 날아다니며, 자신이 장주임을 잊었다. 꿈에서 깨어나보니, 장주는 자신이 나비였는지, 나비가 장자였는지 구분하지 못하였다. 분명
    2016-01-05 | 800원 | 19p | 한문과 도가 문화 - 도가의 사상
  • 5월항쟁의 전개과정
    物化)된 조건이다. 다만 역사의 공식적인 어떤 것, 지극히 표피적인 몇 가지 신호들만 이 역사의 강을 건너는 뗏목 역할을 할 뿐이다. 마오 쩌뚱은 에드거 스노우가 있어 행복하였다. 대장정을 함께한 작가가 있어 그들의 호흡과 냄새를 기록하여 주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김산은 님 웨일즈가 있어
    2016-07-15 | 1,700원 | 15p | 5월항쟁의 전개과정
  • 도가와 문학이론, 한문과 문화
    한문과 문화 가와 문학이론 도 1 2 3 4 5 언의론(言意論) 득의망언(得意忘言) 언외지의(言外之意) 물화(物化), 물아일체 정리 목차 언의론(言意論) 도가의 언의론 유가의 언의론 言不盡意 (언부진의) 말은 의사를 다 전달하지 못한다. 言能盡意 (언능진의) 말은 의사를 다 전달할 수 있다. 불언지교(不言之
    2016-01-05 | 800원 | 18p | 도가와 문학이론, 한문과 문화
  • 한문과 도가문화, 도가장자
    한문과 도가(道家)문화 ---莊子(2) 물화(物化)지향: 장자, 꿈에 나비가 되다 昔者莊周夢爲蝴蝶,(/翩翩)然蝴蝶也, 석자장주몽위호접 허허(/편편) 연호접야 한때 장주가 꿈에 나비가 되었는데, 참으로 훨훨 날아다니는 한 마리 나비이었다. 自適志與! 不知周也。 자유적지여 부지주야 마음껏 신나게 날
    2016-01-05 | 1,000원 | 29p | 한문과 도가문화, 도가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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