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現代史의 激變期이자 混亂期였으나 中國의 映畵의 존재 가치를 입증한 시기였다.
세 번째 시기는 1949년부터 1966년에 이르는 時期로 中國映畵의 振興期라고 할만하다. 1966년의 文化大革命으로부터 19789년 改革開放의 기치가 올랐던 때까지의 기간은 映畵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문화활동이 극도로
中國의 政治史이다. 이는 그의 槪說書가 政治史에 많은 분량을 할애하는 데서 분명히 드러난다. 특히 신성곤은 자신의 책에서 신분간의 關契와 支配, 피支配層이라는 政治적, 신분적인 주제에 집중했다. 에브리는 이와는 다르다. 에브리는 文化史 특히 에브리는 송대의 사회문화사에 관심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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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나는 지난 수업시간에 郭沫若의 時인〈天狗〉(하늘개)의 발표를 계기로 하여 그와 그의 작품세계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자 “郭沫若”을 이번 보고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
郭沫若(1892-1978)은 現代中國이 낳은 위대한 詩人이자 劇作家이며 歷史學者이자 또한 古文字學者이다. 다방면
中國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우리로써는 中國 경제의 부상이 갖는 긍정적 효과 못지않게 부정적 측면을 예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이번 올림픽은 中國의 경제성장뿐이니라 政治, 文化등 다방면에서 많이 변화가 일어 날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어느 올림픽 보다 더 많은 이목이 주목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