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한 시대나 장소에는 그 시대와 장소에 공통되는 정신이 등장하여 문학과 예술이 영향을 받게 된다. 17세기 말 서유럽 사회를 기점으로 세계가 이런 주류를 탔다. 이 시기에 복고의식의 한 표현으로 나타난 문예활동이 고전주의로, 이후 낭만주의, 사실주의, 자연주의, 실존주의로 이어져 갔다. 19세
‘맥락’ 문제도 이러한 관점에서 고찰해 보려 한다.
여기서 ‘現實主義’라 함은 현실적인 삶의 문제와 관련하여 현실의 삶에 대한 애착과 아울러 현실의 부조리, 불합리에 대하여는 비판과 匡正의 의지로서 그 현실을 고양시켜 참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정신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고자 한다.
半直接民主主義(la[38] democratie semi-directe)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라고 할 수 있을까? 다시말하면 法律的으로 제도화된 代議制 政治形態에 國民投票制度가 수용·양립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이 문제에 관하여 A.Esmein과 R.Carre de Malberg의 古典的論爭과 現實的制度化의 입장이다.
나) 연 7% 경제성장율 달성과 감세
감세와 규제완화를 통해 소비와 투자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경제성장율 제고 및 고용 증대(복지와 분배문제도 이를 통해 자연히 해결) 실천, 실용 경제를 강조하고 있으며 규제 최소화 차원에서 정부구조는 작은 정부 주장. 연 7% 경제성장율 달성은 이후보 경제공
事業者와 消費者의 이러한 不平等性으로 말미암아 巨大企業에 비하여 弱者인 消費者는 一方的으로 희생을 强要당하며 이에 대하여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巨大私組織이 行使하는 「事實上의 權力」으로부터 消費者인 個人은 어떠한 保護를, 어떠한 方法으로 받을 수 있을 것인가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