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그리스 미술
그리스 미술은 신이나 군주를 위한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철저히 개인즉 인간을 위한 미술이었다. 아마 그러한 개념은 그들의 정치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리스인들은 세계최초로 민주 정치를 발명했다. 그러한 밑바탕 속에 현실의 인간을 모든 세계관의 척도로 하는 사고법
Ⅰ. 개요
현대미술을 말할 때 다다를 뺀다면 말 할 수 없다. 그 영향은 대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현대예술영역의 확장" 이다. 예술이 정형성을 파괴한 것이다. 우선 재료에 있어서도 오브제의 등장을 가져 왔고, 표현에서는 키네틱, 비디오 아트 등 토탈 아트의 개념으로 확대 시켰습니다. 백남준
Ⅰ. 서론
초현실주의자들에 앞섰던 것은 다다이스트로 알려진 그룹이었다. 한데 "다다(Dada)"는 반(反)예술이었다. 말하자면 그것은 인생의 비극에 너무 지루해진 나머지 아주 불손하게 된 사람들의 몸짓이었다. 다다운동은 1916년 쮜리히에서 일어나 1924년 파리에서 끝났다. 1924년에 "초현실주의"가 그 잿
Ⅰ. 서론
초현실주의가 나타나게 된 근본적인 방향전환은 이미 18세기 말의 프랑스혁명을 기점으로, 기존의 아카데미즘으로부터의 방법들은 단절하고 항거하는 경향이 본격화되면서부터이다. ‘아카데미즘(academism)’이라 부르는 유럽 회화의 주류를 이루는 전통은 14세기에 시작된다. “예술가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