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가족은 주로 혈연관계가 있는 여러 성원들로 구성되는데 신문명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우리나라 고대의 가족은 줄곧 부계혈연관계를 보존하여 내려왔으며 한 남성 조상으로부터 이어진 자손들로 구성된 가족이 바로 종족(宗族)이다. 『이아?친족관계해석』 (爾雅?釋親) 에서 동일한 고조부
설립되었다. 남부는 농장의 일손이 부족하여 영국 본토로부터 <연기계약고용노동자(年期契約雇傭勞動者)>가 투입되었다. 이들의 대부분은 자식의 장래에 대하여 무관심하였다. 정부는 책임상 이들 아이들을 위해 도제제도(徒弟制度)를 보급하고, 또 약간의 자선학교와 농장학교를 설립하였다.
신라시대의 의복을 보면 신분에 따라 옷을 달리 입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복두는 진골에서 평민에게 이르기 까지 신분의 귀천없이 복두를 썼다고 하였다. 그러나 복두를 벗는 것이 왕이 된다는 의미로 보아 왕은 복두가 아니라 흰갓을 쓰고 다녔을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복두는 거의 벗지 않
최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手段的인 合理性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최선의 代案을 설계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接近方法이다. 또한 정책분석은
합리성에 입각한 분석뿐만 아니라 政治的인 變數도 고려하고 행정학, 경영학, 정치
학, 경제학, 사회학 등의 다양한 原理도 수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