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텔링(telling)’ 의 합성어로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광고
정의
유머광고란 상황, 모델, 카피, 삽화, 사진 등 주변경로라는 자극적 속성의 관점에서 유머를 개념화한 것이다.
효과
유머를 통해 브랜
發想), 연상(聯想)
●다음 문장의 ‘생각’ 대신에 바꿔 쓸 수 있는 단어를 위에서 골라 ( ) 속에 넣어 보자.
-깊은 생각에 빠져 있다. (사색, 사유, 명상, 사념 등)
- 새로운 발명품을 생각해 내었다. (창안, 고안, 궁리, 연구, 착안, 구상, 구안 등)
- 생각을 잘 더듬어 보세요. (기
發想:새로운 생각을 내놓다.)’이라는 어원을 분석해 보면 ‘기존의 생각을 바꾸어 새로운 생각을 내놓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역발상은 단어 자체만으로도 흥미를 돋군다. 사물을 거꾸로 본다는 것 자체가 재미있고, 실제로 엉뚱한 곳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역
發想을 해내기 어려웠다. 뭐 어찌 되었든 재밋는 생각을 하게 되는 契機였다. 다 같이 즐기며 할수 있을만한 일, 그건 일단 團合부터 되고 생각해 보기로 했다. 그래서 뭐 終講 파티처럼 名目을 세워 다 같이 食事를 하는 정도로 끝이 났다. 사실 이 課題는 시간적 餘裕를 두고 많이 돌아다니며 기억에 남
(逆發想)을 통해 도약적인 혁신을 이루어야 한다. 이는 멋진 변화이기에 앞서, 어쩌면 유일한 생존수단일 것이다.
한(漢)나라 육가(陸賈)는 고조(高祖)에게 말 등에서 천하를 얻었어도 말 등에서 천하를 다스릴 수는 없다고 진언했다. 개혁은 말 등에서 호령하듯 하는 작업이 아니다. 말에서 내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