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情을 담아 우리민족과 함께 시대의 哀歡과 각가지 現像을 반영한 작품으로 발전해 온 장르라고 볼 수 있다. 그것은 시조의 발생 초기의 작가들이 儒學者들을 중심으로 그 사상적 배경이 儒敎精神을 사상적 배경으로 하여 조선의 정치와 사상을 근간으로 하는 유교적 이념을 표출 하고 있음을 알 수
感情)에 호소하기 때문에 인간이 이성을 통해 현실을 직시하는데 방해요소가 된다고 보았다. 플라톤의 이런 예술관적 맥락(脈絡)에서 본다면 영화는 현실의 그림자에 불과한 열등(劣等)한 차원의 복사품으로 예술적 가치가 결여된 단순한 놀이 감에 지나지 않는다는 주장이 성립될 수 있다. 반면 아리
感情’이라는 넓은 의미로 해석하고, 에로스의 사랑을 다섯 단계로 나누었다. 가장 初步的인 단계가 남녀간의 성적인 사랑인데, 이 段階를 통해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게 된다. 다음 단계는 넓게 感覺的으로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것에 대한 사랑이고, 세 번째 단계는 家庭이나 祖國에 대한 사회적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