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일본어는 어순이 우리나라와 유사하고 발음도 비슷한 것이 많아 타국언얼르 배우는 것보다는 쉽게 느껴진다. 일본어의 형용사는 い형용사라고도 하는데, 사물의 성질, 상태, 모양, 말하는 이의 감정, 판단 등을 나타내는 품사이다. 일본어의 술어에는 낱말 자체의 기본형과 체언을 수식하
Ⅲ. 추리소설의 실용성
1. 지적(知的) 즐거움이 있는 편안한 이야기
이 세상에 신화나 설화가 없는 나라는 거의 없다는 사실은 인간은 누구나 이야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우리는 이야기 속에서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것을 경험할 수 있고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새로운 삶의 의미를
아무도 모른다 (誰も知らない: Nobody Knows, 2004)
● 감독소개: 고레에다 히로카즈
1962년 도쿄에서 태어나 1987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하였다. 그 후 독립 TV 프로덕션인 TV Man Union에 입사해 많은 다큐멘터리 수상작들을 연출했다. 소설가 지망생이었으나 영상에 매력을 느껴 다큐멘터리감독이 되
知 不 調 和 ; cognitive dissonance) 란
: 현상의 실체에 대한 지각, 판단, 사고 등의 지식이 결합되어 형성된 하나의 인지가 다른 인지들과 논리적으로 불일치하여 발생한 부조화 관계. 1957년 사회심리학자 페스팅거(L, Festinger)가 제기한 이론이다.
그의 인지의 부조화이론(theory of cognitive dissonance)은 원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