精'字가 8번, '妙'字가 7번 사용되어 사용빈도가 많은 평어들이다.
이밖에 '澹'이 7번, '雅'와 '奇'가 4번, '致', '新', '警'등이 3번 쓰였는데, 이와 같은 글자들은 대부분 두 번째 이하의 글자에 쓰여졌다.
따라서, 이덕무가 사용한 평어들 중에서 가장 많이 선호한 '淸'字 계열, '精'字계열, '妙'字계열을 중
정은 하나의 유대감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은 정이 인간들을 결합시켜 주는 접착제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은 대상과의 직접 또는 간접적인 접촉과 공동경험을 통하여 무의식적으로 형성된다
암시적
상대가 무엇을 이야기 했는가 보다는 말 속에 내재되어 전달된 의미에 대
Ⅰ. 생명의 의미
본래 생명이란 말은 고대로부터 호흡운동의 리드미컬한 역동성에서 나온 말이다. 고대인들이 생각한 넓은 의미의 생명이란 들이쉬고 내쉬는 호흡에서와 같이 연속적으로 일종의 피드백 운동을 하면서 생성과 소멸의 영겁회귀를 반복하는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만물의 삶과 죽음을
1. 이론적 배경 : 게임 중독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게임 중독자들에게 우울증, 불안증, 주의력 결핍 장애 등이 자주 나타나지만, 이러한 문제들이 게임 중독의 원인인지 아니면 동반되는 증상인지 단정 짓기에는 연구 결과가 미흡한 실정이다. 그러나 우울증의 경우, 의욕과 흥미가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