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한국 특수교육 역사]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발달
    經文)등을 가르쳤음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현대적 의미의 학교 교육으로 인정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단순한 1회성 직무 연수에 불과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는지에 따라서 서운관에서 실시한 맹인에 대한 교육의 의미는 달라질 것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활동이 1회에 그치지 않고 1894년 갑
    2020-09-20 | 2,500원 | 5p | 교육 특수교육 특수 장애 시각 시각장애   [한국 특수교육 역사]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발달
  • 삼국시대 불교철학 - 원효, 의상
    經文)을 전해옴으로써 불교가 전래되었다. 이어서 아도(阿道)와 담시(曇始)가 내화(來化)함으로써 불교가 점차 민간에 보급되었다. 그러나 이에 앞서 진(晉)나라 지둔도림(支遁道林, 314~366)이 고구려 도인(道人)에게 서신을 보내 축도잠(竺道潛)의 도덕을 칭찬한 일 등으로 미루어 보면, 소수림왕 이전에
    2016-07-15 | 1,000원 | 7p | 삼국시대 불교철학 - 원효, 의상
  • 앎과 행함
    經文不詳. 先賢多所發明, 而程子李氏朱子三先生之說, 最爲明切.”앞의 책, 권20「聖學輯要, 窮理章第4」437쪽. “理之在物在身者皆所當窮……心之體是性, 心之用是情. 性情之外 更無他心”앞의 책, 권20「聖學輯要, 窮理章第4」, 456-457쪽. “或有一思而便得者. 或有精思而方悟者. 或 有苦思而未徹者. 思
    2016-07-15 | 900원 | 5p | 앎과 행함
  • 송대의 문학과 소설
    經文) 또는 권선징악의 고사(故事)를 평이한 백화체(白話體)로 썼으며 선가(禪家)와 성리학자들도 구어(口語)인 백화체를 많이 활용하였고 또 유영(柳永), 황정현(黃庭賢) 등의 많은 사인(詞人)들이 거침없이 속어를 사용하였다. 또 당시 인쇄술의 발달은 이 같은 백화체의 작품을 일반 서민들 손에 쉽게
    2015-06-27 | 800원 | 9p | 송대 사회 중국 세기 경제 당의   송대의 문학과 소설
  • [국문학] 구운몽(九雲夢) 작품 분석
    經文)과 일백여덟 낱 염주뿐이라. 도덕이 비록 높고 아름다우나 적막하기 심하도다.’ 생각을 이리하고 저리하여 밤이 이미 깊었더니, 문득 눈앞에 팔 선녀 섰거늘, 놀라 고쳐 보니 이미 간 곳이 없더라. 성진이 마음에 뉘우쳐 생각하되, ‘부처 공부에 유로 뜻을 바르게 함이 으뜸 행실이라. 내 출
    2013-12-23 | 2,000원 | 12p | 구운몽 분석 국문학   [국문학] 구운몽(九雲夢) 작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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