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연기와 연출
가부키에는 본래 연출가라고 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한 일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극단의 책임자나 가장 실력있는 주역 배우가 그 책임을 맡는다. 가부키의 연기에는 일정한 ‘약속’이 전승되고 있다. 이 약속을 가부키에서는 ‘가타(型)’라고 한다. ‘가타’라는 것은 ‘가타이(かた
일본문학의 흐름은 일본문학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일본 문학의 흐름1은 근대이전의 문학의 역사를 다루고 있어 고대에서 근세까지의 고전문학, 즉 구전문학에서 기록문학으로의 이행에서부터 왕조 문학, 무사 문학, 서민 문학으로의 변천의 역사를 구체적인 작품을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일본
『싸이퍼』, 『알렉산드라이트』, 『natural』의 작가 나리타 미나코의 신작인 『꽃보다 꽃처럼』은 『natural』에 등장했던 사이몬의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대대로 노(能, 일본 전통극)를 공연해온 켄토는 사이몬의 형으로 집안이 대대로 이어온 가업을 이어 노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가면을 쓰고
1. 結果發生의 不可能性
불능미수는 결과발생이 불가능하지만 위험성이 있는 경우에 성립하며 장애미수는 결과발생이 가능하고 위험성이 있는 경우에 성립한다. 불능미수와 장애미수의 한계는 결과발생의 가능성에 있으므로 형법 제27조의 ‘결과발생의 불가능’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밝힐 필
能)’가 있는데, 일본 역사의 핵심인 무사들에 의하여 14세기 가마쿠라 시대에 발달하게 되었다.
이렇게 오래전부터 전통적으로 계승되어 각 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재가 있지만 타국에 비해 한국은 현실적으로 관리와 홍보, 계승 등이 부족한 상태이다. 정부의 관리 소홀도 있지만, 급속한 사회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