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극 무대의 상오색(上五色)과 하오색(下五色)
현재 중국의 경극 무대에서는 상오색과 하오색 상오색은 황색, 붉은색, 녹색, 흰색, 검은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하오색은 보라, 남색, 분홍색, 연두색, 고동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을 주로 사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상오색을 주요색으로 삼는다. 그 이
Ⅰ. 주제 선정 동기
원래 불교의 사상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취업을 나오면서 교수님께 ‘불교에 관한 주제’로 레포트를 쓰겠다고 말씀드렸었다. 레포트를 준비하기 전에는 반드시 교수님이 납득하실 내용으로 레포트를 쓸 자신이 있었다. 그러나 ‘색즉시공 공즉시색’에 관한 책들이나
1. 서론
미술을 전공하고 내가 원하는 직업에 대해 지식을 갖기 위해 방학초기 '색의 유혹'이라는 책을 마음잡고 읽었다. 이 책에서는 내가 평상시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색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사람들이 무슨 색을 가장 좋아하며 무슨 색을 싫어하는지, 또 색깔의 대비가 인간에게 심리적으로
3) <色,戒>의 작품배경과 그녀의 생의 연관성
장애령의 <色,戒>의 창작 배경에는 2가지 바탕이 있다.
➝ 호란성
첫 번째로는 장애령 자신이 내면적 모델이라는 것이다. 장애령은 1944년에 이르러 문학적 동지였던 호란성과 결혼을 하게 되는데 호란성은 이미 결혼을 한 상황이었고 더군다나 그는 일
1) 색(色)을 이용한 착시 효과
작은 공간을 넓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넓어 보이게 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제일 쉬운 방법은 색(色)을 이용하는 것이다. 색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간의 착시현상을 일으킨다. 때문에 이를 이용한다면 상당한 효과를 낼 수 있다.색은 되도록 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