菊池寬] 등과 함께 동인잡지〈신시초 新思潮〉(3·4차)를 펴냈고 1916년 동인잡지에 발표한 단편소설 〈코 鼻〉가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의 격찬을 받음으로써 화려하게 문단에 등단했다. 〈코〉는 〈라쇼몬 羅生門〉(1915〉·〈고구마죽 芋粥〉(1916)·〈지옥변 地獄變〉(1918)·〈덤불숲 藪の中〉(1922) 등
菊池寬)이 쇼와10년(1935년) 분게슌쥬1월호에 [아쿠타가와&나오키 선언]을 발표하면서 나오키상과 동시에 창설. 이 문학상은 각 신문, 잡지(동인지도 포함) 에 발표된 순수 문학 단편 작품 중에서 가장 우수한 작품에 수여되는 상(응모 방식은 아님) 으로써, 주로 무명 또는 신진 작가가 대상이 됨. 정식
-문학과 영화의 만남-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
[ 라 쇼 몽 ]
※ 목 차
I. 서론
Ⅱ. 본론
1. 일본영화와 미학
2. 영화 [라쇼몽]
3. 영화 [라쇼몽]의 감독 : 구로자와 아키라(1910~98)
4. 소설 [라쇼몽] [덤불 속]
5. 소설 [라쇼몽] [덤불 속]의 작가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1892~1927)
6. 영화 [라쇼몽]분석
① 줄거리
②
1 개요
상대(上代)에서 현대까지 약 1,400년 동안 일본인이 일본어로 쓴 문학의 총칭.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