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지눌사상
    菩薩行)의 현실 참여를 목표로 삼았다. 1200년(신종 3) 송광산(松廣山) 길상사(吉祥寺)로 옮겨 중생을 떠나서는 부처가 존재할 수 없다고 설파, 돈오점수(頓悟漸修)와 정혜쌍수(定慧雙修)를 주장하고 선(禪)으로써 체(體)를 삼고 교(敎)로써 용(用)을 삼아 선교의 합일점을 추구했다. 한편, 의천(義天)이 교
    2016-07-15 | 900원 | 5p | 지눌사상
  • 유학과 리더십-동서양의 인간관 비교
    인생=고통: 생로병사의 연장, 윤회, 연기(緣起) 통한 환생 ---> 윤회 사슬 끊어야함 인간은 모두 불성(佛性), 여래장(如來藏) 지님 대승불교: 부처가 되어 중생 구제하고 가르침 행함(보살) 보살행(菩薩行)=육바라밀(六波羅密) 도(道)=자연(自然) 무위(無爲) 소요자재(逍遙自在) 순성(順性) 순물(
    2011-09-08 | 1,400원 | 21p | 인간관 리더십 동서양 비교 유학   유학과 리더십-동서양의 인간관 비교
  • [동양사상] 선(禪)
    자리이타의 보살행(菩薩行)을 실천하라는 것 달마대사의 이러한 가르침은 열반경에 나오는 '일체중생(一切衆生) 실유불성(悉有佛性)' 즉 '모든 중생들은 누구나 똑 같이 부처가 될 수 있는 성품인 불성(佛性)을 가지고 있다'는 불성사상(佛性思想)을 전제로 한 가르침으로 5조 홍인(弘忍)의 금강
    2008-03-01 | 800원 | 6p | 동양사상 동양사 동양 사상 禪   [동양사상] 선(禪)
  • 사회복지의 종교적 자선사관
    1. 서론 사회복지의 생성 동기에는 인간사회 내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상부상조의 정신이 기저를 이루고 있다. 어느 인간사회에서나 소외된 개인이나 집단을 도우려는 상부상조의 정신은 모든 사회복지활동의 보편적인 동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동기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은 종교적 계명
    2017-11-27 | 1,000원 | 14p | 사회복지 자선사관 복지 사관 사회   사회복지의 종교적 자선사관
  • 일본의 종교1 레포트
    (무한(無限)·절대(絶對)의 초인간적인 신을 숭배하고 신성하게 여겨 선악을 권계하고 행복을 얻고자 하는 일을 말한다.) - 인간의 정신문화 양식의 하나로 인간의 여러 가지 문제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것에 관하여 경험을 초월한 존재나 원리와 연결지어 의미를 부여하고 또 그 힘을 빌려 통상의 방
    2015-06-27 | 800원 | 4p | 일본 종교 불교 인의 인간 일본인의   일본의 종교1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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