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해 노는 가무를 위주로하여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연극으로서 완성된다. 제아미는 노의 궁극적인 이념을 유현(幽玄)미의 구현으로 보고 이러한 예술관에 입각하여 많은 작품과 예술론을 저술하였다.
노의 대본을 요쿄쿠(謠曲)라 하는데, 그 대부분은 불교의 영향을 받은 것이 많고 현재는
일본의 전통극 노(能)
Ⅰ. 서론
일본의 연극은 과거의 것이 점차 발전·변화하여 오늘에 이른 것이 아니라, 과거의 것은 그대로 유지되고 여기에 새로운 것이 더해져서 공존하는 특색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본 전통극은 연기, 음악, 무용 등에 있어서 양식화된 형(型)을 존중한다. 이에모토 제도에
일본의 전통 음악
1.일본 음악의 역사
일본 음악의 역사는 크게 세 가지 고대 · 중세 · 근대의 세 시대로 구분할 수 있다. 일본의 고대 음악은 기원전부터 초기 헤이안(794-897)까지의 음악문화를 포함하는데, 이 시기는 다시 6세기 이전인 원시음악시대와 6세기 이후인 대륙음악수용시대로 나눌 수 있다. 1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각국의 역사를 알려면 그 나라의 문화재를 보란 말이 있다. 문화재는 역사뿐만 아니라 그 시대 사람들의 삶과 조상의 지혜를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는 전란이 잦고, 양반과 평민과의 갈등이 많아 자신의 신변을 보호 하고자 얼굴을 가리고 추는 탈춤이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