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
중국은 하나의 나라이지만 인종적, 문화적 다양성이 풍부하여 이들을 개념적으로 하나로 묶는다는 것은 어느 정도 무리가 따른다. 그러므로 중국과 중국문화에 대한 연구는 마땅히 각 지역에 대한 분석이 일차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중국의 여러 지역 중 호남성(湖南省)은 중
모토야마와 소풍에도 항상 함께하는 매우 절친한 관계였다. 모토야마의 부친은 전 막부(幕府)의 강무소(講武所)에서 기또류 유술의 선생을 역임하였고, 기또류 유술의 상당한 명인(名人)이었기 때문에 가노는 전에 배운 텐진신요류와는 다른 유파여서 가르침을 구하였다. 이사람은 본의 명인으로
陸軍副將 全羅南北道 巡撫總將”의 명을 받아 전국 8도에 도 대표를 두고 전라도에는 각 군 대표까지 선임하였다. 독립의군부는 전국 각 군 조직을 마치고 조선총독부에 대하여 일시에 축출 각서를 보내고, 일본정부와 외국정부에도 항의각서를 송달하면서 의병을 일으킨다는 계획이었으며 동시에 대
學校 밖에서 자취를 하고 있다. 그래서 자신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불이 꺼져버리는 消燈을 겪지 않았기에 당연히 내게 消燈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이런 내가 消燈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은 口語 授業時間에 老師의 말을 우연히 들으면서 부터이다. 口語 授業時間에는 자기가 자유롭
진중에서 병사할 때까지 5차례의 친정(親征)으로 그 위협을 막았다. 서남지역에서는 티베트로부터 조공을 받았고, 소수민족을 눌러 구이저우 포정사사[貴州布政使司]를 두었으며, 1406년에는 안남(安南: 베트남)과 수마트라까지 원정하여 교지 포정사사(文趾布政使司)를 두고 직할지배하에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