賈島, 779~843)의 풍이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음을 볼 때 그 문장이 웅혼하고 낭만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각훈은 『해동고승전』 1215년(고종 2) 고려 때의 승려 각훈(覺訓)이 우리나라 고승들의 전기를 정리하여 편찬한 역사서.
이라는 고승의 전기를 찬술하는데, 이는 8세기 초 김대문 [화랑세기]를
賈島 등
특정형식과 규범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 창조, 표현하고자 하는 본질적 욕구를 지닌
두보의 새로운 심미관이 계승,발전
성당시대 : 공훈에 대한 동경을 통한 넓은 시야와 높은 기상
예) 해상의 태양이 떠오르고, 강가의 봄기운은 묵은 해 속으로 들어간다.
중당시대 : 기상 위축
'두드린다'는 뜻이다. 이 말은 중국 당나라의 시인 가도(賈島)가 마상(馬上)에서의 시구(詩句)를 얻어 마지막 구의 고(敲)를 퇴(堆)로 할까 고(敲)로 할까를 골똘히 궁리하다가 당시의 대문장가인 한유(韓兪)의 권고로 고(敲)를 정했다는 고사에서 유래되어 '글을 다듬어 고친다'의 뜻으로 쓰이게 되었다.
또 다른 여행의 목적지는 湖北省이었다. 먼저 州을 시작으로 武,宜昌,을 둘러보고 왔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번여행에 다녀온 이 4곳의 특색과 느낀 점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Ⅱ. 湖北省的
湖北省의 면적은 185,900km²이고, 인구는59,880,000명으로 전국 9위이다. 族이 95%를 차지하고 土家族가 3.7%, 苗族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