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의 역사
1. 동양의 성
중국의 성풍속은 생식문화와도 밀접하다. 여성에 대한 찬미와 숭배로 이어졌으며, 생식기와 성교 자체를 숭배하였다. 고대에서 野合은 자유로운 애정표현과 자식을 구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며 漢나라 때까지 성행하여 당시 性開放 풍조를 알려주고 있다. 고대 妓女들은 예
◈부용동정원(芙蓉洞庭園)
보길도의 부용동정원은 우리나라 삼대 별서정원중(세속의 벼슬이나 당파싸움에 야합(野合)하지 않고 자연에 귀의하여 전원이나 산속 깊숙한 곳에 따로 집을 지어 유유자적한 생활을 즐기려고 만들어 놓은 정원) 의 하나이다.
윤선도가 이 섬에 들어온 것은 1637년(인조15)
野合而生孔子)”고 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야합이란 확실치는 않으나 당시의 정상적인 혼례의 절차를 치르지 않았음을 가리키는 말일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후세의 주석가들은 이를 미화하여 이르기를 흘이 친구 안씨의 딸을 맞이할 때, 흘은 이미 나이 들어 늙고, 징재는 아직도 한참 어리어 두 사
Ⅰ. 서 론
조선시대에는 양반층이라는 기득권층이 부귀영화를 누리면서 학문에 몰두하여 많은 후학을 가르치기도 하였다. 그러난 일부 양반은 경제적인 풍요를 누리다 보니 물질에 치우쳐 퇴폐하고 방탕한 삶을 사는 양반도 생겨났다. 이춘풍전과 배비장전은 그런 면에서 양반의 잘못된 삶을 지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