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剛乘)이라고도 한다.
승(密敎僧) 금강지(金剛智)에게 사사받았고, 723년 금강지의 권유로 광주를 떠나 바다를 통해 서역(西域)로 향했다. 이후 개원(開元) 15년(727)년에 이르기까지 4년간 서역을 순유(巡遊)하고, 장안(長安)에 돌아왔다. 개원 21년, 천복사(薦福寺)에서 8년간 금강지와 함께 밀교 경전을 연
?說武周聞金剛敗還, 料唐軍必攻?州, 卽開城遁往突厥。
각설무주문금강패환 료당군필공병주 즉개성둔왕돌궐
각설하고 유무주는 송금강이 패배하여 돌아옴을 듣고 당나라 군사가 반드시 병주를 공격하리라고 생각하여 성문을 열어 돌궐로 달아났다.
世民入?州城, 不戮一人, 再進軍攻晉陽, 守將楊伏
Ⅰ. 서 론
요즘 현대인들이 정신적 영역에서 방황할 때 고전은 우리에게 새로운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 동서양고전의이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의 교양 교과목으로 현대인들에게 정신적인 길잡이 역할을 하는 철학도서라고 볼 수 있다. 대학의 교양교육을 수행하면서 한번은 읽어
아득한 옛날에는 오늘의 韓半島(한반도)와 滿洲(만주)에 걸친 넓은 지역에 여러 언어들이 널려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불행히도 이들은 거의 아무런 기억도 남기지 않고 소멸하여 자세한 것은 알 길이 없다. 다만 옛 史書(사서)에 토막 기록들이 더러 전하여 이 언어들의 모습을 어렴풋이 엿볼 수 있을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의 양대 산맥은 보통 불교와 기독교로 보고 있다. 그에 따른 양대 종교와 관련된 예술과 건축물도 우리나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맥레이의 <교회 예술과 건축>은 그리스도교 회화와 건축 등 100여 점의 다양한 유물을 통해 교회에서 어떻게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