集團에게만 傳達된다. 前者가 大衆媒體이며 候者를 階層媒體 또는 選擇的 媒體 혹은 重點媒體라 한다.
이처럼 媒體가 메시지를 傳達하는 範圍를 가리켜 媒體傳達範圍, 到達範圍, 또는 包括범위라 하는데 이는 一定한 市場地域을 前提로 하여 오디언스를 생기게 할 수 있는 媒體의 能力을 뜻한다. 媒
集團의 것이다. 따라서 集團을 벗어나면 같은 神話라 하더라도 의의가 달라지거나 神話가 아니다. 神話는 神話時代의 산물이다. 이 時代는 아직 社會的 分化를 경험하지 않고, 科學보다 想像에 입각하여 共同의 指標를 설정하던 시기이지만, 神話는 계속 전승되고 시대에 따라 변모한다.
神話의 機能
記憶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TV나 라디오보다 費用이 훨씬 더 들면서도 深層的인 메시지를 傳達할 수 있다. 셋째, 대충 읽고 버리는 印刷物과는 달리 "이 테이프에 무슨 內容이 있을까?"라는 소비자들의 好奇心을 刺戟해 結果的으로 소비심리를 刺戟한다. 이러한 理由로 비디오 테이프는 메시지
集團, 한 民族의 지난날에도 도저히 셀 수 없는 많은 事件들이 있은 것이다. 이와 같은 事實들을 總網羅한 것이 곧 歷史냐 하면 전혀 그렇지 않다. 歷史란 그 많은 事實들 중에서 그야말로 歷史的 價値와 意味가 있는 事實들, 즉 史實만을 뽑아 모은 것이라고 우선 말할 수 있다. 여기에서 우선이라고 한
1. 교수 • 학습의 조건
교수 • 학습효과에 영향을 주는 조건으로는 내적 혹은 외적으로 여러 가지가 있으나 여기에서는 대표적인 몇 가지만 설명하기로 한다.
1) 학습동기
학습동기(學習動機)는 학습자가 스스로 배우려는 의욕을 가지고 적극적 • 능동적으로 학습활동을 전개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