題辭)를 정리하여 둔 관청의 문서로 백성들이 올린 민장과 비교하여 내용이 간략하고 압축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원본은 제출자에게 다시 돌려주었으며 이를 통해 해당 민장에 대한 관의 처분, 판결 내용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조선시대 민장(民狀) 널리 쓰였던 민장은 백성들에 대한 통제
題辭)로서 그 라틴어 대사를 인쇄하고 나서야, 그 모토는 인간학이라는 신흥 학문의 분과적 이상의 표징이 되었다. 케임즈에서의 그것의 출현이라는 아이러니는, 이 글의 결론에 이를 때까지 평가를 기다려야만 할 것이다.
한 가지 관점에서 볼 때, 테렌스의 상투적 인용구의 수용사reception-history에서의
題辭)에 따르면 맹자는 직접 자사에게서 가르침을 받았다. 연대적으로는 앞의 [사기]의 설이 보다 타당하다
공자의 뜻을 이어감
약 83세 살았다고 알려짐 (지금으로선 거의 100세 넘게 살았다고 함)
춘추 시대 노환공의 후예가 나뉜 3대족(맹손씨, 숙손씨, 계손씨) 가운데 맹손씨의 후대라고 추측
당
題辭)와 송순기의 기언이 실려 있으며, 권말에는 조면형의 발문이 있다. 상,중,하 3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편에 69首, 중편에 111首, 하편에 128首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상편에는 단군조선, 기자조선, 신라, 고구려, 백제, 가락, 고려, 조선 등 역대의 기문이사가 실려있다. 중편에는 속악유희(俗樂遊戱
Ⅰ. 서론
전통적으로 아동은 단지 보호의 대상으로 여겨졌을 뿐 적극적인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주체라고는 인식하지 않았었다.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산업사회로 진입했던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성인과 아동은 다른 존재라는 인식이 자리 잡게 되었고, 아동의 권리존중에 대한 논의 및 움직임이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