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국어] 고대국어_문자체계
    2.2 吏讀 1) 壬申誓記石(552) - 서기체 壬申年六月十六日 二人並誓記 天前誓 今自三年以後忠道執持過失无誓 若此事失 天大罪得誓 若國不安大亂世可容行誓之 又別先辛未年七月二十二日大誓 詩尙書禮傳倫得誓三年 2) 慶州 南山 新城碑(591) 辛亥年二月卄六日 南山新城作節 如法以作 後
    2009-08-11 | 1,000원 | 5p | 고대 국어 문자 체제 체계   [국어] 고대국어_문자체계
  • [인문사회] 한국사
    高句麗, 東濊, 沃沮, 三 韓 成立 文化的 傳播 빗살무늬토기 → 日 조몬토 기 무늬없는토기 →일본 やよい 土器 古墳 築造術의 日 傳播 2) 古朝鮮社會 ① 建國過程 * 金屬文化普及 → 生産力의 增大 → 氏族社會의 崩壞 → 部族長의 登場 * 部族間의 힘의 優劣 發生 → 優
    2008-03-10 | 2,800원 | 151p | 한국사 국사 역사 삼국의역사 조선.고려   [인문사회] 한국사
  • [철학]한국철학사
    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71)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애
    2003-11-26 | 1,600원 | 58p | 철학의역사 토속신앙 철학론 고전철학   [철학]한국철학사
  • 부여의 성립과 강역 고찰
    , 國中有古穢城, 穢貊之城也. … 成周之會, 五北方, 穢人前兒, 前兒若, 立行聲似兒, …. 『三國志』卷三十 魏書 第三十 烏丸鮮卑東夷傳 第三十 濊條 … 濊는 南으로 辰韓이 있고 北으로 高句麗 沃沮와 접해 있으며, 동쪽 끝은 큰 바다(大海)로 막혀있다. 지금 朝鮮의 동쪽은 모두 그 영역이다.
    2015-06-27 | 800원 | 9p | 부여 제삼십 세력 중국 족은 이전   부여의 성립과 강역 고찰
  • 황조가의 여러 가지 견해
    )에서 국내성(國內城)으로 옮기고 위나암성(尉那巖城)을 쌓았다. 13년 부여(扶餘)가 침공해 오자 이를 격퇴하였다. 14년 군사 2만으로 양맥(梁貊:小水貊)을 쳤으며, 한나라 고구려현(高句麗縣:玄娠郡의 屬縣)을 빼앗았다. 두곡동원(豆谷東原)에 묻혔다. 배경설화: 三年 7월에 離宮(이궁)을 골천에 지었다.
    2015-03-29 | 800원 | 3p | 치희 황조가 동명왕 견해 여자 이궁   황조가의 여러 가지 견해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